페이스북 비영리 부문에서 독보적 성과
의정웹툰·릴스 등 독창적 콘텐츠 주목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청주시의회는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페이스북 비영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상한다.
청주시의회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사진=청주시의회] 2024.11.22 baek3413@newspim.com |
청주시의회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평가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기초의회에서 '올해의 SNS' 전 부문에 선정된 사례는 청주시의회가 유일하다.
시의회는 페이스북을 통해 '의원메이트', '의정웹툰' 등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의정 소식을 전달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매주 금요일에 일상을 주제로 한 소통 콘텐츠로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올해는 쇼트폼 콘텐츠 '릴스'를 통해 SNS 트렌드 변화에 맞춰 수요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시의회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의회 SNS가 시민들과 소통하는 장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