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발전 방향 모색
[구리=뉴스핌] 한종화 기자 =구리시가 주요 정책 자문의 기능을 수행하는 시정자문위원회 활동 및 역량 강화에 나섰다.
구리시가 시정자문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사진=구리시] 2024.11.27 hanjh6026@newspim.com |
27일 구리시는 지난 25일 인창동 지음웨딩홀에서 백경현 시장과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문가 특강에 나선 권선필 목원대학교 교수는 '시정자문위원회의 위치와 역할'을 주제로 구리시 주요 정책 자문등을 위한 시정자문위원회의 구체적인 활동 등 화두를 제시하고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어 조정호 한국자격인증교육원 대표는 '웃음과 유머를 통한 FUN 리더십'을 주제로 힐링 특강에 나서 구리지역 사회 리더로서의 리더십 강화와 위원들 간의 화합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김중태 공동위원장은 "시정자문위원회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전문성 있는 자문과 건의 등 구리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백경현 시장은 "위원들의 전문성을 넓히고 소통을 이루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토평2공공주택지구 스마트 그린시티 조성 등 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개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자문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