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완도군은 최근 적극 행정 위원회를 열어 '2024년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4명과 1개 협업팀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상자 중 기획예산실의 김남욱 주무관은 재미, 소통을 겸한 콘텐츠를 제공해 군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기여했다. 제10회 2024 올해의 SNS'에서 유튜브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공로가 인정됐다.
완도군 행정지원과 112 한달음 선 발대식. [사진=전남 완도군] 2024.12.16 ej7648@newspim.com |
행정지원과 정호용 주무관은 경찰관 미 배치 도서에서 발생하는 사건 사고에 주목하고 완도경찰서, 완도군의회 등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전국 최초로 '112 한달음 선' 출항한 점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가족행복과 김금행 주무관은 경로당 냉난방과 누수 발생 시 긴급 지원을 추진했다. 청산면 문정상 팀장은 고령 농업인을 위해 찾아가는 창구를 운영, 민원 편의를 제공했다.
협업팀으로는 완도읍 총무팀과 복지2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한전MCS 완도지점과 협력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기여했다.
김현철 부군수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과 협업을 통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