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액티브 ETF' 8종 소개 및 2025년도 시장 전망 수록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0일 '2025년 TIGER 액티브 ETF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새해 투자 전략을 준비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리뉴얼 됐으며, 'TIGER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8종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와 ETF 운용역의 시장 전망이 포함됐다.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2025.01.10 stpoemseok@newspim.com |
정한섭 미래에셋자산운용 본부장은 "올해는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수익화가 급속히 진행될 것"이라며 "글로벌 테크 기업들의 AI로 인한 생산성 확대와 규제 완화가 AI 산업에 혜택을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TIGER 글로벌AI액티브'에 새로운 수혜 종목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TIGER 배당커버드콜액티브'를 운용하는 윤병호 미래에셋자산운용 본부장은 "강달러로 인한 수출 기업의 혜택과 주주환원 강화 기업의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며 "국내외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액티브 커버드콜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TIGER 액티브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공모펀드 운용 역량과 ETF 혁신 테마 발굴 능력이 결합된 액티브 ETF다. 시장 대응 능력을 활용해 패시브 ETF에 비해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으며,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상황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내달 9일까지 'TIGER 액티브 ETF 가이드북'을 다운로드하고 인증한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ETF 도서와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원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매년 초 운용역의 시장 전망을 반영해 TIGER 액티브 ETF 가이드북을 리뉴얼할 예정"이라며 "가이드북을 통해 TIGER 액티브 ETF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하고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