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OK금융그룹 산하 공익법인인 OK배정장학재단은 배정 장학생 20명이 일본 현지에서 재외한국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OKIS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지난 13~19일 일본 오사카 소재 한국학교인 '오사카 금강 인터내셔널스쿨(Osaka Kongo International School·OKIS, 금강학교)'에서 진행됐다.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OK금융그룹 산하 공익법인인 OK배정장학재단은 배정장학생 20명이 일본 현지에서 재외한국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OKIS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OK배정장학재단] 2025.01.20 yunyun@newspim.com |
장학생들은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및 역사 교육 ▲한일 관심사 토론 및 역할극 등 다양한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으며 한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OKIS 글로벌 멘토링은 장학생들이 재일교포 학생들에게 고국의 문화를 나누고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선배이자 조언자 역할을 수행하는 OK배정장학재단의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멘토링에 앞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해 11월 다양한 시각에서 재외교포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 및 정서를 전달하고자 문학, 역사, 예술, 공학 등 여러 분야의 석·박사 및 학부 전공생들로 이뤄진 20명의 장학생 멘토단을 꾸렸다.
이어 장학생들은 지난해 11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중구 소재 OK금융그룹 본사에서 멘토링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교수법 및 교안작성법 ▲재일교포의 이해를 주제로 한 강연을 들었으며, 현지 학생들을 위한 조별 수업주제를 정하고 수업 커리큘럼 및 발표자료를 작성하는 등 금강학교 교단에 설 채비를 마쳤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겸 OK금융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OK배정장학재단은 장학생들이 나눔의 수혜자에서 기여자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우리 사회에 나눔의 선순환을 확산하는 데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