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결의문 낭독, 청렴 실천 결의 다져
[보성=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보성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보성군, 군의회,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등 3개 기관·단체와 함께 '2025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 및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안시영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180여 명이 참석했다.
보성군은 3일 보성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 및 서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정윤정 보성군의회 대표,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김철우 보성군수, 안시영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용채순 보성군청 대표, 박양규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대표. [사진=보성군] 2025.02.03 ojg2340@newspim.com |
참석자들은 부패 척결, 부당이익 금지, 알선·청탁 근절을 다짐하는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청렴 구호를 외치며 청렴 실천 결의를 굳건히 다졌다.
특히 이날 5급 이상 읍‧면장, 부서장 등 40여 명의 간부공무원이 전원 참석해 청렴 실천 서약서에 서명했으며, 부패 척결 및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각 부서와 읍면은 전 직원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이다"며 "항상 군민 곁에서 소통하면서 청렴군정 실현으로 보성다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