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협 소속 회원 조합 대학생 식당 운영 관계자 본사로 초청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아워홈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대학생협) 회원 조합의 대학생 식당 운영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5 라이트 업! 데이(LIGHT UP! DAY)'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워홈은 올해부터 대학생협에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친 채소류, 육류 원물 등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대학생협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자는 취지로 이번 세미나를 공동으로 마련했다.
![]() |
[사진= 아워홈] |
20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열린 '라이트 업! 데이'에는 대학생협 소속 학생 식당 운영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업계 주요 트렌드 소개, 식품 위생 법규 안내, 메뉴 전시 및 시식, 연구 시설 투어로 순으로 진행됐다.
첫 순서로 아워홈 식재 사업 담당자가 식품 및 급식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최근 개정된 식품 위생법 등 법규와 위생 관리 지침을 안내하며 각 현장 운영 현황을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전문 강사를 초빙해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저속 노화를 위한 건강습관을 소개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미자막 세션에서는 아워홈만의 급∙외식, 식재 사업 운영 노하우를 집대성한 식자재 관리 정보 포털인 '아워홈TFS' 이용 방법 소개와 함께 운영부터 물류, 맞춤형 식재 제조 등 토탈 컨설팅을 제공하는 OHFOD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업장 운영 가이드를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최신 트렌드 메뉴, 외식 브랜드 협업 메뉴, 테이크아웃 제품 등 새로운 메뉴와 제품을 전시하고 시식했다.
아워홈 영양사, 조리사가 실제 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제품도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아워홈 B2C 제품인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제품 등 간편식과 샐러드, 샌드위치류 등 헬스케어 트렌드에 맞는 테이크아웃 제품도 다양하게 전시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급변하는 식음산업 환경 속에서 원활한 현장 운영을 위해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