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6월 5일 신청 접수
11월 중 최종 우수기업 선정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6월 5일까지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출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문화를 제공하는 기업을 말한다.
관계 부처와 경제 단체 등이 합동으로 '유연근무 활용'과 '근로시간 단축', '연차 휴가 사용', '일·육아 병행 여부'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여성 경력 단절을 예방하고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했거나, 직장 어린이집·수유실·산모 휴게실 등을 설치한 경우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 |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모집 안내문 [자료=중소벤처기업부] 2025.03.24 rang@newspim.com |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시에는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구체적으로 ▲정기 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 ▲대출금리 우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신용보증기금 보증료율 감면 ▲정부 사업 우대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중소·중견·여성·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들은 이달 25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노사발전재단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중기부는 7월 서면 심사와 8~10월 현장 실사, 11월 최종 심사 등을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11월 중 관계 부처·경제 단체 합동 시상식을 통해 선정서를 수여받는다. 이후 3년의 유효 기간 동안 각종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