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과 당근페이 결합해 개발
최고 연 3.0% 입출금 통장, 최대 300만원 금리 혜택도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25일 지역 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계획을 알렸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25일 지역 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당근머니 하나통장' 출시 계획을 알렸다. [사진=하나은행]2025.03.25 dedanhi@newspim.com |
이 통장은 지역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과 간편결제 사업자인 '당근페이'를 결합하여 개발됐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이후, 첫 번째 서비스로 이 통장을 발급하게 됐으며 선착순 57만 명에게 통장 발급 기회를 제공한다.
'당근머니 하나통장'은 당근페이의 선불 충전금인 '당근 머니'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최고 연 3.0%의 금리혜택을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으로 설계됐다. 사용자는 당근페이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300만원까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통장 출시를 기념해 여러 혜택을 포함시킨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천인 코드를 통해 통장과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 당근머니 4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휴대폰 기기, 모바일 커피쿠폰 등의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첫 발급자에게 지정한 지역에서 결제 시 캐시백 혜택도 마련했다.
하나은행 리테일본부 관계자는 "당근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나은행과 당근페이가 출시한 '당근머니 하나 체크카드' 또한 지역 특화형 혜택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카드는 특정 지역에서 결제 시 3%의 적립을 제공하고, 온라인 결제 시 5% 적립 혜택을 포함한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