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종합=뉴스핌] 남효선 기자 =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대구와 경북에는 시간당 1~2mm의 비가 내리고 있고, 일부 높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대구, 경북에는 14일 밤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이튿날인 15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 울릉.독도는 15일 아침(06~09시)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다고 예고했다.
![]() |
[울진=뉴스핌] 남효선 기자 = 기상청은 대구, 경북에는 14일 밤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이튿날인 15일 새벽(00~06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2025.04.14 nulcheon@newspim.com |
대구 인근의 팔공산 등 높은 산에는 1cm 내외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며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감속 운행하는 등 교통안전과 보행자안전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또 14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며 농작물 관리와 시설물 관리,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주문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