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RNA 합성품 품질 신뢰도 제고
해외 시장 경쟁력 강화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그린바이오 전문기업 제놀루션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9001:2015'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9001:2015는 조직의 제품 및 서비스가 고객 요구와 관련 법규를 지속적으로 충족하고 있음을 평가하는 국제적 기준이다. 품질경영시스템(QMS)의 구축 및 운영 적합성을 인증하는 가장 보편적이고 권위 있는 글로벌 규격이다.
제놀루션은 이미 의료기기 분야 품질경영 국제 인증인 ISO13485를 다년간 보유 및 유지하고 있다.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을 통해 dsRNA 제품 및 서비스 영역까지 품질경영 체계를 국제 표준 수준으로 확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 |
제놀루션 로고. [사진=제놀루션] |
특히 이번 ISO9001 인증은 제놀루션이 합성하여 판매 중인 dsRNA 제품의 글로벌 공급 확대를 위한 전략적 조치로 추진됐다. 지난 2024년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최초의 dsRNA 기반 작물보호제를 허가하면서 dsRNA는 농업 분야에서 산업화 확장이 기대되는 차세대 친환경 유효 물질로 주목받고 있다.
제놀루션은 지난 9년간 약 25개국의 110여 개 고객사(기업, 대학, 연구소, 정부 기관 등)에 농업 분야 연구용 dsRNA 제품을 공급해 왔다. 품질 신뢰성 확보와 함께 해외 고객사로부터의 ISO 인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ISO 9001 인증을 추진하게 됐다.
제놀루션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당사의 dsRNA 합성품이 국제적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향후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와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품질경영을 핵심 가치로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