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개 스타트업 기업 혁신제품과 서비스 선보여
'IBK창공관 홍보부스서 창업육성 플랫폼 소개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월드IT쇼'에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사진은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월드IT쇼(WIS)에서 관람객들이 IBK창공관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2025.04.24 dedanhi@newspim.com |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등 6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ICT 전시회로, 글로벌 ICT 시장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고 기술 현황과 전망을 공유한다.
IBK창공은 이번 행사에서 매년 마련하는 'IBK창공관'에서 스타트업 기업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국내외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인다. 올해는 28개의 IBK창공 기업이 참여해 그들의 기술력과 혁신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은행은 'IBK창공관' 내 홍보 부스에서 IBK창공 창업육성 플랫폼을 소개하고, 2025년 하반기 육성기업 모집에 대한 안내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월드IT쇼는 IBK창공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과 시장성을 대외에 입증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라며 "이번 혁신상 수상 기업 중 IBK창공 졸업 및 육성기업이 4개로, 그들이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IBK창공은 5월 2일까지 2025년 하반기 혁신창업기업을 모집 중이며, 마포·구로·부산·대전·광주 및 대구에서 총 95개 내외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