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교육청이 미래 교육을 위한 교원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교원 에듀테크 직무연수 강좌 공모'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변화가 빠른 교육 환경에서 교원들이 에듀테크 활용 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고, 미래형 수업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 |
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사진=뉴스핌DB]2025.04.25 lbs0964@newspim.com |
도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희망자는 내달 9일까지 수업 과정안을 작성해 공문으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 주제는 AI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스마트기기 및 플랫폼 활용, 에듀테크 도구(앱) 활용 등 다양하다.
강좌는 교원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여 사전 심사 없이 '강좌 풀(Pool)'로 등록된다. 이후 연수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교육 현장의 요구에 맞게 편성·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우수 강좌는 다음 연도 핵심 프로그램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모든 참가 교원에게는 교수·학습 연구용 희망 도서가 지원되며, 선정된 교원은 직무연수 강사로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장익 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교원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연수 콘텐츠로 발전되길 기대한다"며 "학교급별 교원의 수요에 맞춘 실용 연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