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순창군은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소통 중심의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제3기 군민소통혁신 추진단'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군민소통혁신 추진단은 군정 정책에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소통 채널로, 군과 주민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군민이 정책 수립의 주체로 참여, 수용성과 실행력을 향상해 투명한 행정을 목표로 한다.
![]() |
군민소통혁신 추진단[사진=순창군]2025.05.08 lbs0964@newspim.com |
1기와 2기 운영으로 총 114건의 정책과 건의 사항을 발굴, 70건 이상을 군정에 반영했다.
이번 3기 추진단은 주민의 창의적 의견을 군정에 반영하고 생활 밀착형 정책 발굴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정기회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군정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순창군민으로 지역 발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농업, 문화, 복지, 환경 등 여러 분야에 관심과 역량을 갖춘 주민의 지원을 바란다.
신청서에는 지원 동기, 관심 분야, 주요 경력 사항이 포함돼야 하며, 이를 통해 군은 구성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고려해 최종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기획예산실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군민 참여가 순창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라며 "다양한 의견을 가진 추진단의 적극적 참여로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 주민 삶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