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 한밭대 개교98주년 기념 미래발전 심포지엄서 특강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국립한밭대학교를 찾아 항상 준비하는 삶을 강조했다.
22일 이장우 시장은 한밭대 창의혁신관에서 열린 '개교98주년 기념 미래발전 심포지엄'에 참석해 대전시 미래발전 전략에 대한 특강에 나섰다.
![]() |
![]() |
이장우 대전시장이 22일 국립한밭대를 찾아 대전시 미래발전 전략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국립한밭대학교] 2025.05.22 nn0416@newspim.com |
이날 특강에는 학생과 교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장우 시장은 강연에서 객관적인 통계 지표를 통해 대전시가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했음을 강조하며 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전·충남 행정통합, 대전시 6대 전략산업 육성, 첨단 전략산업 육성 특화산업단지 구축, 대기업과 강소기업 투자 유치 등 시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 사업 등을 설명했다.
또 이 시장은 학생들에게 인생의 선배로서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장우 시장은 "먼저 삶의 계획을 잘 세우고, 항상 준비된 자세로 이를 실제 행동에 옮겨라" "남이 하지 않는 것을 하고, 사람을 중시하라"며 삶의 지혜를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
오용준 총장은 초청에 응해준 이장우 시장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심포지엄이 국립한밭대학교가 '지산학연일체 혁신 플랫폼 대학' 비전을 실현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대학으로 나아가는 방향성을 한 번 더 살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