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보증서 바탕 우대금리 0.5%p·종합금융컨설팅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중소내항선사를 금융 지원하기 위한 신상품 'Sh내항선사 협약보증대출'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한국해양진흥공사 보증서를 기반으로 중소내항선사를 지원하는 신상품 'Sh내항선사 협약보증대출'을 신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수협은행 본점 외경과 한국해양진흥공사 CI 이미지. [사진=Sh수협은행] 2025.08.20 dedanhi@newspim.com |
이 상품은 한국해양진흥공사 보증서를 바탕으로 하며, 우대금리 0.5%p와 종합금융컨설팅을 제공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과 해운운임의 지속적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항선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한 금융상품"이라고 설명했다.
Sh내항선사 협약보증대출은 한국해양진흥공사의 보증서를 보유한 내항선사에 대해 신조 또는 중고선 구매 및 운영 자금을 지원한다.
한편, Sh수협은행은 21일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내항선사에 대한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금융상담 채널 운영 및 금리혜택 제공 등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출을 통해 내항선사들이 이자 부담에서 벗어나기를 바라며, 해양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