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위성락 대통령실 안보실장 브리핑
李, 제80차 유엔총회 고위급 회의 참석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2~26일 미국 뉴욕 순방길에 오르는 가운데,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동행한다.
기획재정부는 19일 "이재명 대통령 한국경제 설명회 관련 일정에 구윤철 부총리가 동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위성락 대통령실 안보실장은 이 대통령이 오는 22~26일 미국 뉴욕을 방문해 제80차 유엔총회 고위급 회의에 참석한다고 발표했다.
이후 25일에는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에서 국가 투자설명회(IR) '대한민국 투자 서밋'을 개최한다.
위 안보실장은 "주요 글로벌 핵심 투자자들에게 우리 정부의 경제정책을 소개하고 한국에 대한 투자를 요청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는 것을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을 본격적으로 알림으로써 연중 최고가를 경신 중인 우리 증시에 활력이 돌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투자 서밋은 미국 월가 주요 금융·경제 인사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며, 구 부총리도 '대한민국 투자 서밋'에 자리한다.
![]() |
[영종도=뉴스핌] 정일구 기자 = 한미 관세 협상을 마친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8.01 mironj19@newspim.com |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