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30일 '고입 전형요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설명회는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열리며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진학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 |
광주시교육청. [사진=박진형 기자] |
자율형공립고와 과학중점학교, 전기고(마이스터고·특성화고・특목고・예술고·체육고 등), 후기 일반고 전형요강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며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를 위해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교사가 고입 전형의 주요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길 바란다"며 "학생・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진학 정보가 지원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등학교 원서 접수는 ▲10월 20일 마이스터고 ▲10월 21일 광주예술고 ▲11월 3일 광주체육고 ▲11월 24일 특성화고 ▲12월 16일 평준화 일반고(자율형공립고·과학중점고 포함) 순으로 진행된다.
평준화 일반고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8일이며 배정 발표는 1월 22일 이뤄진다.
일부 전기 고등학교의 경우 전형이 변경될 예정으로 미리 확인이 필요하다.
bless4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