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한상자' 출시...지역 농산물 연계 고부가가치 상품화
[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지역 대표 특산물인 나주배를 주재료로 한 고급 베이커리 선물세트 '배 한상자'를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25일 나주시에 따르면 '배 한상자'는 나주배의 은은한 단맛과 풍미를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을 조합해 만든 프리미엄 문화상품이다. 제품 구성은 배꽃향기, 나뭇잎의 숨결, 달콤한 배 등 3종의 만주와 월병으로 각각 배꽃·나뭇잎·배 모양을 형상화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했다.
![]() |
선물세트 만주, 배한상자. [사진=나주시] 2025.09.25 ej7648@newspim.com |
국내산 쌀가루, 백앙금, 거피팥고물, 흑임자, 감자, 배 말랭이 등 엄선된 재료가 사용돼 고소하면서도 산뜻한 맛을 선사한다. 단순한 디저트가 아닌 나주의 멋과 맛을 담아낸 새로운 문화상품으로 평가된다.
시는 이번 상품을 지난 16일 첫 판매한 데 이어 오는 '2025 나주영산강축제'와 국제농업박람회 등 주요 행사 현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판매와 함께 홍보 활동, 시식 프로그램도 운영해 방문객이 직접 나주배의 풍미와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 나주는 지역 카페 업체와 온라인몰을 통한 판매 확대는 물론, 오프라인 행사와 온라인 플랫폼을 연계한 종합 유통망을 구축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방침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나주배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지역 농산물과 연계한 고부가가치 상품을 지속 발굴하겠다"며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맛을 제공하고 지역에는 경제 활력을 더하는 상생 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