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뉴스핌] 김종희 총장 [사진=상명대학교] 2025.09.26 photo@newspim.com |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상명대학교는 26일(금) 오후 2시 서울캠퍼스 대신홀에서 "상명대학교 제15대 김종희 총장 취임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상명학원 유근혜 이사장, 이준방 이사, 상명대 총동문회 이정현 회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새로운 총장의 취임을 축하하였다. 김종희 신임 총장은 27일부터 앞으로 4년간 상명대학교 제15대 총장으로서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종희 총장은 취임사에서 "개교 60주년을 맞은 우리 대학교 최초의 동문 총장으로서 제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영광이다. 상명 2035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AI·데이터 기반 교육 시스템 구축, 지역산업 연계 산학협력 강화, 글로벌 혁신을 통한 국제 공동학위 확대 등을 추진하며, 60여년의 역사를 토대로 새로운 상명의 미래를 열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희 총장은 지난 8월 학교법인 상명학원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임되었다. 상명여자사범대학(現 상명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동 대학원 석사를 마친 후, 한양대 대학원 체육학 박사과정을 거쳐 2002년부터 2020년까지 상명대 스포츠건강관리전공 교수로 재직하였다. 또한 상명대학교 행정대외부총장, 상명학원 재단이사 등을 역임하며 대학 발전에 이바지하였다.
대외적으로는 현재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총재,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부회장, 올림픽레거시포럼 조직위원, 한국 에어로빅스건강과학협회 이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또한 「e-국제야영대회」를 국내 최초로 기획‧운영하고, 세계이슈활동(기후변화, SDGs, DEI 등)을 청소년 교육 콘텐츠로 정착시켜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과 2024년에 각각 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leeh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