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전시관·체험관, 온라인 가상현실 투어 서비스 오픈
360도 가상현실, 국내·외 관람객 장소 구애 없이 이용
[제천=뉴스핌] 조영석 기자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엑스포 행사장 내 주제전시관과 체험관을 온라인으로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VR투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 행사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는 VR투어 서비스는 실제 현장을 360도 가상현실로 구현해, 국내외 관람객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제전시관과 체험관 내부를 생생하게 둘러볼 수 있다.
![]() |
제천엑스포 행사장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VR투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진=제천한방엑스포 조직위] 2025.09.30 choys2299@newspim.com |
이를 통해 관람객은 전시관의 주요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을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 일정에 맞춰 관람 동선을 계획할 수 있다.
주제전시관은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에 맞춰 천연물 산업의 역사, 현재,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체험관은 한방·천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실습·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져 있다.
VR투어에서는 이들 전시관의 주요 존과 체험 콘텐츠 설명을 실제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해외 관람객을 비롯해 직접 현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도 VR투어를 통해 엑스포의 가치를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다양한 접근 방식을 통해 국내외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국제 엑스포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10월 19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산업·학술·문화·관광이 결합된 글로벌 천연물 산업의 장으로 펼쳐진다.
choys22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