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뉴스핌] 김시아 기자 = 전남 신안군은 1일 '1004데이(천사의 날)'를 맞아 군청 로비에서 청렴 퍼즐 캠페인을 열고 조직문화 개선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손으로 만드는 청렴한 신안"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직원 300여 명이 참여해 퍼즐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참가자들이 붙인 300개의 퍼즐 조각은 하나의 그림으로 구성돼 '우리 손으로 만드는 청렴한 신안'이라는 문구를 형상화했다.
![]() |
신안군, '1004데이' 조직문화개선 청렴 캠페인. [사진=신안군] 2025.10.01 saasaa79@newspim.com |
퍼즐 부착은 군청 1층 로비에 설치된 대형 퍼즐판을 활용했으며 조직 내 자율적인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됐다. 이번 캠페인은 신안군 내부 동호회 '사나래(조직문화개선)'와 '청렴하마(청렴활동)'가 공동 주관하고 신안군 공무원노동조합이 후원했다.
김대인 군수 권한대행은 "청렴은 지시가 아닌 참여로 완성되는 가치"라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청렴 실천을 다짐한 이번 행사가 작은 행복과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안군은 올해 청렴라이브, 기관장 특강, 청렴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 모습은 신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saasaa7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