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의 대표 음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음식문화도시 속초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속초의 식재료와 조리법, 지역 서사를 바탕으로 하여 음식과 예술의 융합형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속초의 도시 정체성을 강화하고 문화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 |
속초문화관광재단, '음식문화도시 속초 스토리텔링 콘텐츠' 공모.[사진=속초시] 2025.10.13 onemoregive@newspim.com |
공모의 주제는 속초 음식문화에서 비롯된 삶의 애환과 지역 식재료, 수산업 및 관광도시에 대한 다양한 매력을 담은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제안하는 것이다.
접수는 11월 9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총상금은 600만 원이다. 1위, 2위, 3위팀을 각각 300만 원, 200만 원, 100만 원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는 전국의 공연 창작자, 예술단체, 관련 기업 및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는 공고문을 확인 후, 메일, 우편, 방문 중 한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1월 26일 속초 문화도시 누리집에서 발표되며, 수상작은 속초시의 공식 음식문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병선 이사장은 "속초의 음식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현대사의 아픔과 희망을 담고 있는 살아있는 문화유산"이라며 "이번 공모로 창의적인 예술가들이 소중한 이야기를 발굴해 세대를 넘어 감동을 주는 콘텐츠로 재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