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방문과 추가요금 없는 표준화된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국내 O2O 플랫폼 미소(miso)는 단 한 번의 전담 플래너 방문으로 최대 4개 이상의 이사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미소 방문 견적 서비스'를 서울 전역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 |
| [사진=미소 제공] |
이 서비스는 고객이 여러 업체를 개별 방문하지 않아도 4곳 이상의 견적을 한 번에 비교·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시범 운행 기간 동안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하며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해왔다. 이번 서울 전역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업계 유일의 방문 견적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는 고객이 여러 견적을 받으려면 각 업체를 별도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미소는 단 한 번의 방문만으로 여러 견적을 확보하여 불편을 최소화했다. 또한, 업체별 견적을 세밀히 비교해 과도한 금액을 배제한 표준 견적을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이고 투명한 고객 중심의 견적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미소는 현장 방문 시 영상 촬영 장비를 활용해 주거 구조 및 짐의 종류, 대형 가전·피아노 등 특수 물품의 운반 여부까지 세밀하게 진단한다. 이를 통해 기존 이사 업계에서 자주 발생하던 '고무줄 견적'이나 불투명한 추가 요금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촬영된 영상 자료는 분실·파손 등 분쟁 발생 시 객관적인 증빙 자료로도 활용된다.
이 밖에도 미소는 전담 이사 플래너의 1:1 상담, 이사 체크리스트 등을 통해 일정에 따른 시기별 준비 사항과 유용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이사의 전 과정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 중심의 운영 정책을 고수한다. 또한, 투명한 계약 구조를 통해 이사 예정일 7일 전까지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계약금을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빅터 칭(Victor Ching) 미소 CEO는 "미소 방문 견적 서비스는 단순히 고객과 이사 업체를 연결하는 수준을 넘어, 미소가 직접 발로 뛰며 고객의 집을 방문해 견적을 검증하는 업계 유일의 방식"이라며, "고객의 시간을 줄이고 불필요한 비용을 막기 위해, 미소가 먼저 움직이는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소는 이사 서비스를 비롯해 청소, 인터넷, 가전렌탈, 세차 등 1,000가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 견적 지원 서비스가 서울 전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이사 서비스와 플랫폼 내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연계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즉, 고객이 이사 서비스 견적 요청과 서비스 예약을 한 번에 해결하고, 이후 입주 청소, 인터넷·TV 가입, 가전제품 렌탈 등 입주 전후의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ohz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