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종합 미디어 콘텐츠그룹 '모비데이즈'의 자회사 '모비콘텐츠테크(대표 안정은)'가 국내 대표 디자인 리테일 브랜드 아트박스(ARTBO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비콘텐츠테크가 운영하는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코코다이브'는 아트박스의 해외 온라인 판매 공식 파트너사로 지정됐다. 아트박스의 트렌디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문구, 리테일 등 다양한 제품들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공식적으로 공급하고 마케팅하는 역할을 맡는다.
코코다이브는 이번 협력을 통해 K-POP을 중심으로 했던 기존 활동 범위를 생활용품, 잡화 등 K-라이프스타일 상품군으로 확장한다. 한국의 음악과 더불어 일상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종합 K-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 |
| [사진=모비데이즈] |
코코다이브는 지난 17일 확장된 비전을 반영해 카테고리를 새로 더한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기존 K-POP 관련 상품 외에도 아트박스 상품이 정식으로 추가됐다. 코코다이브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COKO STAGE BAG' 등의 실용적인 PB(Private Brand)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코코다이브 안정은 대표는 "K-POP 팬덤을 통해 형성된 K-컬처에 대한 관심이 이제 한국의 패션, 뷰티, 문구, 생활용품 등 K-product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고객들은 K-POP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제품부터 한국의 트렌디한 일상용품까지 'K-lifestyle'의 모든 것을 코코다이브 한 곳에서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종합 K-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성공적인 도약을 기념하고, 글로벌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코코다이브는 11월 27일부터 5일간 대규모 블랙프라이데이 & 사이버먼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은 플랫폼 확장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기존 인기 상품과 더불어 새롭게 입점한 아트박스 상품 및 PB 상품까지 포함해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적용할 예정이다.
y2kid@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