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직접 참여하고, 스스로 기획·운영하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청소년 자치기구'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참여위원회(지역사회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및 제안 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및 운영 제안 활동) △청소년축제기획단(지역사회 축제 참가 및 행사 기획·운영)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청소년 동아리 교류·지원) 등 총 4개 분야다.
![]() |
| 청소년 자치기구 참여자 모집 안내 홍보물[사진=안성시] |
신청대상은 안성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지역사회 참여 활동, 권리 증진 캠페인, 행사 기획·운영, 전국 교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수련관은 이를 통해 리더십, 협업, 의사소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참여자들에게는 자원봉사시간 인정, 수료증 및 표창, 연간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모집 기간은 내달 9일(화)부터 2026년 1월 5일(월)까지이며, 이후 면접 심사를 거쳐 3월(운영위원회, 축제기획단, 동아리)과 5월(참여위원회)에 위촉식을 진행한다.
안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이 직접 변화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참여 플랫폼"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속에서 성장의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