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랜드 감사실은 15일 본사 교육장에서 강원권 공공기관 자체감사기구 연합학습동아리 제7차 정기 교육과정인 'AI 활용 내부 감사인이 알아야 할 회계정보의 이해 및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강원랜드를 비롯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도로교통공단, 국립공원공단, 대한적십자사 등 강원권 6개 공공기관 감사인 20여 명과 강원랜드 감사인 20여 명 등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한서회계법인 김형남 공인회계사가 강의를 맡아 내부 감사인이 반드시 이해해야 할 회계정보의 구조와 해석 방법, AI를 활용한 회계데이터 분석 기법 및 활용 시 유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실무 맞춤형 내용으로 구성돼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안광복 강원랜드 상임감사위원은 "AI와 회계정보를 접목한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감사의 전문성을 한 단계 높이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강원권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연합학습동아리를 통해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감사성과를 지속적으로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합학습동아리는 강원권 공공기관 감사기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로, 지난 6월 한국도로교통공단에서 시작된 1차 교육 이후 현재까지 총 7차례의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