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걸그룹 비비업(VVUP)이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 유튜브 채널 뉴스핌TV의 예능 콘텐츠 'K라징스타'의 열 네 번째 게스트로 출연한다.
'K라이징스타'는 뉴스핌TV가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콘텐츠다. 통통 튀는 연예·문화예술 분야 새로운 얼굴과 인터뷰 뿐만 아니라 어떤 독특한 장기를 가지고 있는 지를 다양한 코너와 함께 진행해 그들의 이야기와 인간적인 매력까지 다각도로 조명한다.

첫 주인공으로는 걸그룹 힛지스가 출연했고, 배우 문동혁, 걸그룹 유니스, 보이밴드 캐치더영, 걸그룹 세이마이네임이 출연했다. 또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에 출연 중인 뮤지컬 배우 전성혜, 김채아, 김재희도 이 자리를 거쳐갔다. 이후 보이그룹 어센트, 다이몬, 비보이즈, 비엑스비, 에잇턴, 뉴비트, 투지(2Z) 등이 'K라이징스타'와 함께했다.
이번에 함께 한 걸그룹 비비업은 2024년 4월 1일에 데뷔한 이고엔티 소속 4인조 다국적 그룹이다. VVUP에서 'VV'는 '윈(WIN, 승리)'의 첫 글자를 딴 'W'를 뜻하는 동시에 정상을 향해 계속해서 올라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들은 지난 11월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본(VVON)을 발매했다. 이번 신보는 비비업이 음악, 퍼포먼스, 버주얼 등 전 영역에서 리브랜딩 후 첫 컴백에 나서며 선보인 음악이다.
이날 비비업 수연은 "이번 컴백에는 리브랜딩이 되어서 좀 더 한국적인 요소를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고, 기존과는 다른 매력의 비비업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새롭게 시도한 점이 많아서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지윤은 타이틀곡 '슈퍼모델(Super Model)'에 대해 "강력한 비트의 랩과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이 조화를 이뤘고, 저희 각 멤버들의 태몽을 담아서 슈퍼모델이 되는 과정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팬은 '슈퍼모델'의 포인트 안무를 현장에서 시연해 눈길을 끌었다.
앨범 소개를 마친 비비업은 'K라이징스타'의 고정코너 '내 친구 소개서'를 진행했다. 멤버들이 서로에 대해 소개하며 숨겨진 TMI를 방출하는 코너이다. 먼저 킴은 멤버 수연에 대해 소개하며 "혼자 있는 걸 싫어한다. 하고 싶은 말은 건강하게 살자는 것"이라며 엉뚱 매력을 뽐냈다.
수연은 팬에 대해 "요리를 진짜 잘한다. 언니가 만들어주는 음식을 먹고 싶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더했다. 멤버들은 팬의 요리실력에 대해 극찬했고, 지윤은 "진짜 다 맛있는데, 최애 음식이 하나씩 있다. 저는 라비올리 파스타"라고 답했다. 수연은 "팬 언니가 해주는 김치찌개가 정말 맛있다"고 부연했다.

팬은 멤버 지윤을 소개했다. 그는 "지윤이는 언니들이랑 수다 떠는 걸 좋아한다. 항상 밝고 재미있는 일을 만들어줘서 고맙고 사랑한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지윤은 마지막으로 킴에 대해 "저희 언니는 노래를 진짜 잘한다"고 극찬하며 "항상 맏언니로 챙겨줘서 고맙고 사랑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진 '팬심배송 센터' 코너에서는 팬들이 비비업에게 직접 보낸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장 먼저 킴은 '앨범에서 제일 좋아하는 곡 한 소절!'이라는 질문을 꼽았다. 킴은 '인베스티드 인 유(INVESTED IN YOU)'를 꼽으며 한 소절 라이브를 완벽 소화했다.
수연은 '서로에 대한 첫인상 궁금해요!'라는 질문을 꼽았다. 수연은 "킴 언니는 처음 들어올 때 진짜 누구보다 파워 E처럼, 진짜 시끄럽게 등장했다. 갑자기 저한테 악수하자고 하며 파이팅이 넘쳐서 특이하다고 생각했다"라며 "근데 언니가 처음에 밝게 해줘서 되게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윤이는 뒤늦게 합류했는데 좀 아기 같고 눈이 초롱초롱해서 눈이 되게 예쁘다고 느꼈다"고 언급했다.

특히 지윤은 '멤버 따라하기 1분 챌린지!'를 꼽았다. 지윤은 팬의 습관을 따라했고, 수연에 대해서는 "항상 잘 못듣고 뒤늦게 이해해서 '에?', '예?'라는 말을 자주 한다. 킴 언니는 특이한 억양이 있다"라며 각 멤버들의 특징을 따라하며 예능감을 뽐냈다.
이후 비비업은 '하이텐션 게임존: 1초 타임어택'을 진행했다. 이는 K팝 아티스트의 전주 1초를 듣고 가수와 곡명을 맞히는 게임으로, 포인트 안무까지 더하면 정답으로 인정된다.
수연은 르세라핌의 '스파게티(SPAGHETTI)'를 가장 먼저 맞히며 숨겨져 있던 승부욕을 드러냈다. 또한 '스파게티'의 포인트 안무를 완벽소화했고, 두 번째 문제는 킴이 블랙피핑크의 '셧 다운(Shut Down)'을 맞히며 동점으로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하이텐션 게임존: 1초 타임어택'에서는 수연이 압도적 1등을 하며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1장 추가 획득권을 얻었다.
다채로운 코너를 통해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낸 이들은 팬덤 비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윤은 "항상 많은 사랑과 응원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고, 팬은 "이번 미니앨범을 말했던 대로 너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더 좋은 모습, 더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리브랜딩하며 새로운 매력을 담아낸 비비업의 'K라이징스타'는 31일 오후 4시 유튜브 채널 뉴스핌TV와 'K스팟'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
alice0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