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교보라이프플래닛 생명보험은 지난 5일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과 디지털 자산을 중심으로 한 고객 경험 고도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천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보라플 고객이 관련 절차를 완료하고 정해진 활동 요건을 충족할 경우, 크립토닷컴 플랫폼 이용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받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교보라플의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 리워드 포인트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거나 크립토닷컴의 서비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시스템 공동 개발 등 다각도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보라플의 '라플레이'는 개인맞춤형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신체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할 경우 라플 리워드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교보문고 도서를 구입하거나, 보험료 납부와 기프티콘 구매까지 다양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건강 및 웰니스에 관한 최신 트렌드와 생활 밀착형 보험 정보 등 다채로운 콘텐츠까지 제공해 건강관리 실천부터 일상 혜택까지 아우르는 스마트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2016년에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수억 명의 사용자가 신뢰하는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규제 준수, 보안, 개인정보보호 인증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모든 지갑에 암호화폐를'이라는 비전을 내세우며, 혁신을 통해 가상자산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에릭 안지아니(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크립토닷컴은 신뢰할 수 있고 규제를 준수하는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자산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라며 "한국 인슈어테크(InsurTech) 분야의 선두 주자인 교보라이프플래닛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크립토닷컴의 역량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새롭고 원활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이번 협력은 디지털보험과 글로벌 가상자산을 연결한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이라며 "교보라플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unyu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