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세대 겨냥한 지속가능 단백질 솔루션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일동후디스가 100%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식물성 고단백'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과 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20·40세대 소비자층을 겨냥해 기획된 제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시장을 겨냥한 하이뮨 음료 라인업 확장의 일환이다.
하이뮨 식물성 고단백은 콩단백과 보리쌀단백을 블렌딩해 한 팩에 식물성 단백질 10g을 담았다. 여기에 BCAA 1,500mg과 칼슘·아연을 포함한 16종의 비타민·미네랄을 균형 있게 배합해 단백질 보충과 영양 밸런스를 동시에 고려한 설계가 특징이다. 또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해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제로 음료를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무설탕·무지방으로 설계됐으며, 1팩당 65kcal로 칼로리 부담도 낮췄다. 식물성 단백질 특유의 텁텁한 맛을 개선해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일동후디스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식물성 제품군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는 기존 '오리지널', '저당', '흑임자' 등 10g 라인업과 홈쇼핑 전용 13g '플러스'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국내 No.1 단백질 브랜드로서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추가했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채식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ky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