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로, 원문은 1월28일자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서울=뉴스핌] 황숙혜 기자 =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SoftBank Group Corp.)이 미국 인공지능(AI) 업체 OpenAI에 최대 300억 달러를 추가 투자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창업자 손정의가 인공지능 개발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려는 야망을 반영하는 대폭 증가한 투자 약속으로 풀이된다.

이미 챗GPT 제작사의 최대 후원자 중 하나인 일본 기업은 빠르게 성장하는 이 스타트업에 더 많은 자본을 투입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관계자들이 전했다.
소프트뱅크가 고려하는 최대 금액은 300억 달러라고 한 관계자가 밝혔으며, 비공개 논의를 언급하기 위해 익명을 요구했다. 관계자들은 논의가 유동적이며 자금 규모가 변경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소프트뱅크 주가는 수요일 도쿄에서 5.8% 상승했다.
손 회장은 오픈AI 지분을 늘리고 모든 기기에 AI를 주입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위해 자본을 준비하고자 보유 지분을 정리해왔다. 엔비디아(NVDA) 지분을 매각했으며 최근 미국 데이터센터 운영업체 스위치(Switch Inc.) 인수 협상을 중단했다.
도쿄에 본사를 둔 소프트뱅크는 지난달에만 225억 달러를 투입해 오픈AI의 11% 지분을 확보했다.
shhwang@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