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사건 브리핑'은 AI 어시스턴트가 답한 내용으로 퍼플렉시티 AI 모델이 적용됐습니다. 상단의 'AI MY 뉴스' 로그인을 통해 뉴스핌의 차세대 AI 콘텐츠 서비스를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2026년 2월 6일 대한민국 주요 사건 뉴스입니다.
김포공항역 흉기 난동 제압
퇴근하던 해양경찰관이 김포공항역 승강장에서 흉기를 들고 승객을 위협하던 남성을 뒤에서 제압하고, 출동한 경찰에 인계했습니다.
'조수석 날벼락' 사망사고
대형 화물차가 중앙분리대와 맞은편 승용차 조수석을 잇달아 들이받아 조수석 탑승자가 숨진 사고에 대해, 경찰이 블랙박스·CCTV로 과실과 뺑소니 적용 여부를 수사했습니다.
'가짜 교통사고' 보험사기 일당 검거
서울 성동경찰서는 동네 친구들끼리 역할을 나눠 고의 접촉사고를 내고 보험금 약 1억 4000만 원을 타낸 일당을 적발해 주범을 구속하고 공범들을 송치했습니다. 보험사기 수법에 대해 경찰이 추가 단속 예고했습니다.
중학생 야구선수 폭행 의혹 감독 수사
인천 서부경찰서는 야구클럽 감독이 훈련 도중 중학생 선수들을 야구방망이로 여러 차례 때렸다는 고소를 접수하고, 피해자 조사 후 감독을 불러 폭행 경위를 조사했습니다.
화성 20대 여성 실종
경기도 화성 매송면 저수지 인근에서 20대 여성이 실종되자, 경찰과 소방이 합동으로 수난구조대·수색견·드론 등을 투입해 수면·수중·육상 수색을 벌이고 있습니다
울산 태광산업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
울산 태광산업 공장에서 유해화학물질이 누출돼 작업자 1명이 심정지 상태에 빠지고 여러 명이 노출 의심 증상을 보여, 소방이 누출 차단과 구조·이송을 진행하고 경찰이 사고 경위를 조사했습니다.

ac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