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 증권분석사(CIA) 윤정수 대표가 일반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의 바이블 ·현명한 주식투자·를 출간 했다.
이 책에는 일반투자자들이 본인 스스로 트레이딩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투자경험이 짧은 일반투자자들이 쉽게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자로 체질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책의 전반부에는 수익과 직결되는 트레이딩마인드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책의 후반부에는 ·실전온라인주식과외·를 통해 교육한 기법 중에서 일반투자자들이 기계적으로 따라할 수 있는 매매기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이 책은 주식시장의 한편에서 트레이딩을 하고 있는 고독한 일반투자자의 수익 향상을 위한 지침서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또한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 (www.stockfocus.co.kr) 에서는 07년 지수고점에서 시장에 진입해 계좌와 펀드가 반토막난 개인투자자들이 스스로 손실을 복구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7기실전온라인주식과외·를 통해 제시한다. 또한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교육동영상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눌림목소장'은 책에서 주식투자의 기본이 될 매매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1. 최저점 매수기법 ·신이격도룰·
2. 2차시세의 시발점인 1,2차 스프링매매기법
3. 신고가를 갱신하는 두가지 형태의 햄버거매매기법, 줄달리기 매매기법
4. 매수이후 매도타이밍을 잡는 커버링기법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 증권분석사 윤정수 대표는 3월 9일자를 기점으로 미국시장이 두달여의 하락가격조정이 마무리 되었으며, 다시한번 저점을 높이는 기간조정을 겪으며 박스권 형성이후 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미국시장을 예측했다.
시장에는 여러 가지 악재가 난무하지만 시장이 반등하게 되면 악재가 바닥을 확인해준 호재가 될 수도 있다는 역발상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인다고 말하면서 실업률은 여전히 하락하고 있지만 지표상으로도 지속적인 침체 일로를 걷던 소비심리지수 등이 상승반전하는 모습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환율과 지표를 기준으로 볼 때 코스피지수는 약 3사분기 이후부터 의외의 강한 상승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경기의 회복은 내년 하반기 이후에나 지표상으로 바닥신호가 나타날 것으로 판단했다.
현재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환율은 향후 2개월 정도는 1500원과 1330원의 하향박스권을 형성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향후 6개월 이후에는 1200하방에서 강한 반등을 나타낼 것으로 예측했다.
환율 하락의 관점에서 대한항공과 같은 항공주, 세계반도체지수의 바닥권 돌파시도 관점에서 하이닉스와 같은 종목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증권주 M&A 테마에 노출되어 있는 SK증권, 향후 씨티은행등 미국은행권 정상화와 관련된 하나금융지주, 내수주 중에 수급이 양호한 호텔신라와 같은 종목을 일반투자들에게 제시해 주었다.
[현명한 주식투자]는 예스24(www.yes24.co.kr)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상담: 눌림목주식투자연구소(www.stockfocus.co.kr) ·전화: 0707-653-3628 ·핸드폰 : 010-5021-3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