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선도 기업, 클라우드 엔진 (Cloud Engines™, Inc.)이 음악,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가격 부담없이 무제한으로 '저장' 및 '공유", '스트리밍'할 수 있는 포고플러그 (Pogoplug) 클라우드와 모바일 제품을 국내 첫 출시했다.
클라우드 엔진은 8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소프트뱅크커머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국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엔진의 다니엘 퍼터맨 (Daniel Putterman) CEO(사진)는 "한국 시장은 세계적으로 유례없이 빠른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와 더불어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또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이러한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증가과 함께 개인의 컨텐츠를 저장하고 이에 자유롭게 접근하고자 하는 니즈 또한 더욱 커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포고플러그 클라우드와 모바일은 사용자들의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편리하게 자신의 컨텐츠를 모바일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자신했다.
포고플러그는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 업계 최초로 제한 없는 용량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5GB 포고플러그 클라우드(www.pogoplug.com)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고, 포고플러그 모바일 제품을 구매해 별도 월 사용료 없이 자유롭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원하는 용량의 저장 장치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포고플러그는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필수 기능인 ‘저장, 공유, 스트리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용자가 갖고 있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포고플러그 클라우드 혹은 모바일로 자동으로 사진과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저장되어 별도의 동기화가 필요치 않다. 더불어 이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실시간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협업을 위한 공유 폴더를 만들 수 있으며, 포고플러그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 HD 비디오 및 사진, 음악 파일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항상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한편 항상 켜져 있는 기기로 기존의 홈 네트워크나 방어벽 설정을 변경할 필요없이 집이나 사무실 네트워크에 간단하고 빠르게 연결, 설치할 수 있다는 것도 포고플러그 모바일만이 가진 또 다른 장점이다.
포고플러그 모바일에 SD카드나 USB방식의 메모리카드 혹은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인터넷이 가능한 어느 곳에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컨텐츠 접근 및 재생이 가능한 것.
2011년 12월9일부터 시판될 포고플러그 모바일의 국내 출시가는 98,000원이며, 포고플러그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포고플러그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고플러그 웹사이트 (www.pogoplug.com)와 포고플러그 공식 블로그(http://blog.pogoplug.com)에서 찾을 수 있다.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