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PC방 무료 관리프로그램 ‘피카에어’ ‘피카라이브’와 PC방 유틸리티 ‘피카툴즈’를 개발, 공급하고있는 미디어웹(대표 성진일)이 전국 5개 지역에서 초고속 네트워크 하드복사 솔루션 ‘피카카피 공개시연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3월 서울 공개시연회에 이어, 전국으로 확대 진행하는 피카카피 공개시연회는 4월19일 부산을 시작으로 26일 대구, 5월3일 광주, 10일 대전, 17일 서울에서 다시한번 진행하게 된다. 전국 공개시연회 참가는 2일부터 피씨방닷컴(www.pcbang.com)에서 지역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이번 전국 공개시연회에서는 일반 기가허브 및 인터넷 그룹관리 프로토콜(IGMP: Internet Management Protocol) 기능을 지원하는 기가허브를 사용한 시연을 각각 선보이며, 피카카피 개발진과의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피카카피와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연회에서는 데이터 이어받기 기능과 자동 가상 IP 적용 및 복원 기능 등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피카카피 기능도 선보이게 된다. 미디어웹이 최근 런칭한 한층 스마트해진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라이브3.0’에 대한 소개시간도 같이 마련될 예정.
미디어웹은 이번 시연회에 참석하는 점주들을 대상으로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와 기가허브 등 푸짐한 경품과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지역별로 각 1곳씩 총 5곳의 PC방을 선정하여 PC방 허브 전체를 IGMP 기능을 지원하는 기가허브로 모두 교체해 주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미디어웹이 자체 개발, 지난 2월부터 전국 8500여개 피카PC방에 무상 공급하고 있는 ‘피카카피’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없이 서버 프로그램만으로 한대의 PC에서 동일그룹내 모든 PC로 초당 99M의 빠른 속도로 복사할 수 있는 초고속 네트워크 하드복사 솔루션이다.
피카카피 시연 및 점주들의 후기는 네이버 피카카피 공식카페(http://cafe.naver.com/picacopy)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2/25120223511821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