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전선형 기자] 우리카드가 고개들을 위해 생활밀착형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를 개시했다.
6일 우리카드는 스마트앱에 O2O존을 마련하고, 우선 8개 분야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우수 스타트업과 제휴해 O2O서비스를 7일부터 제공한다.

O2O란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이 결합하는 현상을 의미하며, 주로 전자상거래 혹은 마케팅 분야에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상점을 연결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총 8개며 모바일후불교통카드(티머니) 외에 세탁(워시온), 인테리어·집수리(닥터하우스), 호텔예약(핀스팟), 주차예약(아이파킹), 대리운전(파파를부탁해), 세차(세차왕) 등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우리카드 스마트앱에 로그인 후, O2O존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우리카드로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시 할인쿠폰, 추가 포인트 적립 뿐 아니라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더욱 많은 우수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확대하는 한편 고객별 이용 행태, 성향 등을 반영해 더욱 차별화 된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전선형 기자 (intherain@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