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성웅 기자]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가 공식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한국의 자동차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그리고 쉐보레가 공식 후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400여명의 초등학생이 참석해 자동차 과학 기술을 주제로 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20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자동차의 디자인에서부터 개발 및 생산 등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의 과학적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실험과 강연으로 구성된다.
이와 더불어 직접 모형 자동차를 만들어 자동차 경주대회를 개최하는 등 자동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다양한 상이 수여된다.
이용갑 한국지엠 대외정책담당 전무는 “쉐보레는 올해로 12년째 첨단 과학기술의 집약체인 자동차를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인 오토 사이언스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의 과학원리를 체험하고, 미래 자동차 기술 개발을 위한 창의력을 키워 대한민국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
|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가 공식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한국지엠> |
[뉴스핌 Newspim] 이성웅 기자 (lee.seongwoong@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