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국] 이청용· 구자철 3분만에 연속골 ‘지동원 2도움’ 손흥민 활약 3-0 리드 (월드컵최종예선 축구). <사진= 뉴시스> |
[한국 중국] 이청용· 구자철 3분만에 연속골 ‘지동원 2도움’ 손흥민 활약 3-0 리드 (월드컵최종예선 축구)
[뉴스핌=김용석 기자] 전반전 중국의 자책골에 이어 이청용과 구자철이 추가골을 터트렸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1차전에서 3-0으로 앞서고 있다.
후반 18분 이청용이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지동원의 과감한 돌파로 얻어낸 찬스를 이청용이 고로 화답했다. 골대 왼쪽으로 돌진하던 지동원은 반대편 수비수 사이로 들어가는 이청용을 보고 환상적인 크로스를 연결했고 이청용은 높이 점프하며 헤딩으로 2-0을 만들며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이어 2분뒤인 후반 21분 이번에는 손흥민과 구자철의 콤비가 3-0을 만들었다. 손흥민은 왼쪽으로 돌진하며 수비진을 교란했고 직전 2-0골과 거의 비슷한 상황에서 반대편의 구자철을 보고 건네준 볼이 지동원을 거쳐 구자철의 발과 골대를 맞고 들어가 3-0을 만들었다. 두 번째골과 세 번째 골은 지동원-이청용, 손흥민-지동원-구자철의 호흡이 만들어 낸 완벽한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