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HDC민간임대주택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이달 경기도 일산동구 중산동 일원에서 ‘일산2차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일산2차 아이파크’ 조감도 [자료=리얼투데이] |
일산2차 아이파크는 HDC민간임대주택1호리츠에서 공급하는 첫 번째 민간임대아파트다. 단지 설계부터 입주민 서비스까지 육아와 보육으로 특화된 단지다.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19층, 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14가구로 구성된다.
공급 가구 전체를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한 이 단지는 판상형 설계와 4베이, 5베이 구조로 만들어졌다.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도록 설치됐다. 현관에는 유모차를 수납할 수 있는 별도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일부 평면에서는 테라스도 설치된다.
육아와 보육에 특화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유아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단지 내 놀이학교를 운영하며 맞벌이 부부를 위한 보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가구 청소 서비스인 ‘홈케어’와 HDC 계열사 혜택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단지에서는 경의중앙선 풍산역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3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주변에 있는 고양나들목(IC)과 자율로분기점(JC)을 거쳐 여의도와 상암을 비롯한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하기도 수월하다. 향후 GTX-A노선, 대곡~소사선,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는 일산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일산 3지구에 조성됐다. 단지 주변에 이마트 풍산점이 있고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이 가깝다. 일산신도시 내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공원, 정발산공원은 물론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GV, 라페스타를 비롯한 주요 편의시설에도 차량으로 1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하늘초등학교, 모당초등학교, 안곡중학교, 안곡고등학교를 비롯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일산신도시 교육 1번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도 가깝다.
안정적인 정주여건도 보장한다. 8년 임대로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다.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를 비롯한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06 풍산프라자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8일 개관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8월이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