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13일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시청 상황실에서 가졌다.
삼척시에 따르면 공약사업 목표 달성율 제고와 사업별 문제점 분석 등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이날 보고회에서 민선 7기 시장 공약사업 총 94개 사업이 현재 순조롭게 추진 중인 것으로 분석했다.
![]() |
| 삼척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사진=삼척시청] 2021.08.13 onemoregive@newspim.com |
삼척시는 최근 정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삼척~강릉 간 고속화 철도가 확정됐고 제2차 고속도로 5개년계획 중점추진구간으로 영월~삼척구간이 사실상 확정되면서 공약분야 중 SOC 접근 도로교통망 확충에 있어 상당한 진전을 보였으며 총 94개 공약사업 중 52건이 완료, 41건이 정상 추진되는 등 순조로운 이행율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공약사업 중 우수사례로는 3대 관광권역 벨트 구축 분야에서 ▲이사부 역사문화 창조사업 ▲새천년 해안감성로드 조성 및 명소화 사업 ▲미로 활기리 치유의 숲 조성이 있다.
또 품격높은 문화‧예술 도시육성 분야에서는 ▲성내지구 도시재생사업 ▲정라지구 도시재생사업 ▲도계 작은영화관 건립 ▲복합체육공원 조성이 있으며 사각지대 없는 행복 복지허브화 도시조성 분야에서는 ▲복합노인복지관 신축 ▲시립도서관 건립 ▲도계 복합연구관 건립사업이 있다.
특히 교육, 보건복지 분야 성격의 공약사업의 완료율이 높고 미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경비 증액 지원, 친환경 학교급식 확대, 장학금 지원 확대 등 인재 육성을 위한 과감한 예산 투자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분야에서는 산과 바다 등 삼척의 풍부한 자연자원을 활용한 초곡용굴촛대바위길과 장호·맹방 캠핑장 조성, 덕봉산 생태탐방로가 조성됐으며 산림관광 부문은 힐링·언텍트 부문의 미로 활기 치유의 숲 조성, 미로나라정원 사업이 조성 완료됐다. 이어 성내·정라지구 도시재생사업의 가시화, 삼척도호부 관아 복원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
삼척시는 공약사업에 대한 실행가능성 및 이행률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삼척시장 공약관리 규정을 제정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임기 내 100% 목표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 및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며 "공약사업 추진결과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의 의견도 적극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