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윤선 기자 =4일 중국 증시에서 대체불가토큰(NFT·Non-Fungible Token) 테마주가 강세를 연출하고 있다.
현지시간 14시 29분경 절보미디어(浙數文化·600633)가 상한가를 찍었고 블루 포커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 그룹(藍色光標·300058)이 15%가 넘는 급등세를 연출 중이다. 중문재디지털출판(中文在線·300364) 등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메타버스 플랫폼 에젝(Ezek)이 대만 유명 가수 저우제룬(周杰倫·Jay)의 판타베어(Phanta Bear) NFT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는 소식이 해당 섹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사진=바이두] 대만 유명 가수 저우제룬(周杰倫·Jay)의 판타베어(Phanta Bear) NFT. |
한편, NFT란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해 저마다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을 말한다. 디지털화가 가능한 아이템에 고유의 일련번호를 넣은 NFT기술을 적용하여 복제가 불가능한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것을 만들 수 있다. 따라서 NFT를 적용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는 소유권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자산이자 고유성과 희소성을 가지고 있어, 투자의 대상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조윤선 기자 (yoons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