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지역내 중소기업을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의왕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지역내 중소기업을 선정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2022.12.14 1141world@newspim.com |
시에 따르면 시는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경영 및 기술혁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유망중소기업,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이 큰 일자리창출우수기업, 고용안정 및 직원복지에 힘쓴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 등 우수기업을 선정하고자 10~11월 공모 후 서류심사와 경영전문가의 현장 심사를 통해 총 6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 유망중소기업 분야는 매출 신장 및 경영에 탁월한 성과를 낸 우수기업들이 대거 신청해 4.5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유망중소기업 부문에는 △웨이즈원㈜ △㈜멤스팩,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부문에는 △㈜원앤원 △㈜대한에프앤디, 일하기좋은기업 부문에는 △㈜셈텍 △신화인터내쇼날㈜이 각각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성제 시장은 "이번 수상기업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경영을 잘 이끌어주신 대표팀들의 훌륭한 리더십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왕시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기업 하기 좋은 의왕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현판 수여와 함께 인증기간 동안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박람회 참가비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등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