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뉴스핌] 백운학 기자 = 장동현 충북 진천군의회 의장은 "갑진년 새해는 군민의 삶이 풍요로워지고 산적한 여러 현안을 순조롭게 풀어가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장 의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의원 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는 점을 직시하고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으로 신뢰받은 의회상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장동현 진천군의회 의장.[사진= 뉴스핌DB] |
다음은 장동현 의장 신년사 전문이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희망과 기대로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을 이루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는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2024년에도 변함없이 군민들의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해 의정활동을 더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지속적으로 구현하겠습니다.
8명의 의원은 군민들 삶의 현장을 수시로 찾아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의원 역량을 강화해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의원 연구단체와 의원 전문교육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여 군민 여러분과 지역 현안의 해결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군민의 생활안정과 지역발전에 힘쓰겠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군민들에게 행정적 지원이 신속하고 형평성 있게 이뤄지도록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수행하는 의회다운 의회가 되겠습니다.
균형적인 견제와 감시를 강화하는 한편, 의회와 집행부 간 불필요한 대립을 지양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군정을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진천군의회가'진천시 건설'이라는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