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천 제1지하주차장 대상... 4월 1일부터 가동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도시공사(이하 공사)는 백석천 제1지하주차장에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4월 1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설치한 결제시스템은 고속도로 하이패스 요금 결제와 같이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주차장 출차 시 주차요금이 자동으로 정산되는 시스템이다.
의정부도시공사는 백석천 제1지하주차장에 하이패스 결제시스템을 시범운영한다. [사진=의정부도시공사] 2024.03.31 atbodo@newspim.com |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차량이 공영주차장 출구를 무정차 통과하면 자동으로 주차요금이 결제된다. 공사는 시범운영을 거쳐 백석천 제1지하주차장과 같이 주차면수가 많은 대규모 공영주차장을 대상으로 해당 시스템을 확대 시행해 나갈 예정이다.
다만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과 대인할인이 필요한 차량은 무인정산기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주차요금을 기존과 동일하게 결제 할 수 있다.
공사 김용석 사장은 "하이패스 이용률은 현재 90% 이상으로, 하이패스 주차요금 결제시스템을 통해 주차장 출구 정체현상이 현저하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주차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