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신동아건설은 이달 중 경기 의정부시에서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 투시도 [사진=신동아건설] |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00-1, 100-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0층 1개 동, 전용 59·77·84A/B/C·134·136㎡ 총 1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다. 인근엔 3번 국도,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자리하고 있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각종 교통개발 호재도 주목된다. 먼저 GTX-C 노선 개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올해 1월 착공식이 열렸으며 2028년 말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GTX-F 노선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29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의정부역에서 고양 능곡역을 잇는 '교외선'이 올해 12월 재개통될 예정이다.
새롭게 변화하는 원도심 개발도 눈길을 끈다.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 인근에는 미군반환 공여지 '캠프 라과디아' 부지를 새롭게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곳에는 공동주택을 비롯해 공공청사와 공원, 주차장 등이 지어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의정부역 일대의 주거환경은 이전보다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미 완성된 생활 인프라도 주목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이 자리하고 로데오거리, 제일시장, CGV가 주변에 위치하며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지방법원 등기소 등 각종 관공서도 인접하다. 또 을지대병원, 백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가깝다.
안전한 교육 및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의정부역 파밀리에 Ⅱ'는 도보 3분 거리에 경의유치원과 경의초등학교가 위치한다. 또 주변으로 발곡중, 다온중, 상우고 등 모든 학군이 자리하며 의정부동·신곡동에 밀집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중랑천수변공원을 비롯해 백석천근린공원, 추동근린공원, 직동테마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마련돼 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