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수필 부문…25일~7월 30일 온라인 접수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한국문인협회 고양지부가 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제29회 고양시 백일장 공모전' 인터넷 접수를 시작한다.
고양특례시의 학생과 일반인이 참여하는 '고양시 백일장 공모전'은 29회를 맞이하는 동안 많은 격려와 성원으로 다수의 참가자와 수상자를 배출하며 지역사회의 문학 분야 인재를 발굴하고 있다.
[자료=고양시] 2024.06.24 atbodo@newspim.com |
25일부터 접수하는 공모전은 시·수필 2개 부문에 가족, 호수, 꽃, 길을 응모 글제로 정하여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30일까지 온라인 공모(gogosun71@naver.com, ctr5555@hanmail.net)로 진행된다.
인터넷으로 접수된 응모 작품은 예심과 본심을 거쳐 엄격한 심사를 받게 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등 입상자 37명에게 상장과 상금(대상, 최우수상 등)을 수여한다. 또한 오는 8월 10일 수상작을 발표하여 단행본 책자로 만들어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백일장은 고양시민의 문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 의식을 제고 함으로써 문화예술도시 고양의 면모를 드높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백일장은 지역의 초중고 학생은 물론 대학생이나 일반 시민이 참여하는 문학 분야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양시민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문화도시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