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쿠쿠전자가 '상업용 식기세척기(제품명: CDWCS-B100SH)' 신제품을 출시해 상업용 식세기 시장 점유율 강화에 나선다.
쿠쿠전자 상업용 식기세척기(제품명: CDWCS-B100SH) [사진=쿠쿠전자] |
쿠쿠는 2022년 이미 상업용 식기세척기(제품명: CDWCS-A100S)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 초 가정용 제품인 초고온 스팀샷 식기세척기를 출시하는 등 식기세척기 라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신제품은 무빙 노즐 탑재로 사각지대 없는 꼼꼼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세척 코스를 세부 조정 가능해 주방 환경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업용 식기세척기는 입체적인 세척을 위해 상부와 하부에 각 8개의 상하 제트 무빙 노즐이 탑재됐다. 총 16개의 노즐에서 1000W(와트)의 강력한 출력으로 동시에 여러 방향에서 세척수를 분사한다. 복잡한 모양의 식기는 물론 음식물 찌꺼기와 기름때도 깨끗하게 제거한다. 많은 노즐에도 연속 사용 시 세척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42L의 대용량 탱크를 가졌다.
쿠쿠전자 식기세척기는 코스 단계별로 세부 설정 기능을 지원해 효율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세척 0~99초 ▲세제 투입 0~30초 ▲대기 5~15초 ▲헹굼 5~30초 ▲린스투입 0~30초 ▲히터 온도 50~90°C 등 식기 상태에 따라 최적의 세척 코스를 설정할 수 있다. 조작도 직관적이다.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척 상황, 잔여 시간 등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조작 및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먼저 위아래로 쉽게 조작 가능한 전면 소프트 여닫힘 도어를 도입해 본체 크기 대비 적은 힘으로도 부드럽게 여닫힌다. 전면 투명창을 통해서는 세척되는 식기를 바로 확인 가능하다. 다리는 높이 조절이 가능해 주방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맞춤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이상 여부를 스스로 진단하는 자가 진단 시스템이 적용돼 문제 발생 시 에러 코드(ERROR CODE)를 표시한다.
이 밖에도 관리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외관을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해 더욱 위생적이고 깨끗한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축적해 온 쿠쿠만의 기술로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다량의 식기를 빠르게 소화할 수 있는 신형 상업용 식기세척기를 선보였다"며 "가정을 넘어 식당, 카페 등 다양한 주방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