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뉴본씨앤디의 건축개발사업본부 아크리본이 PCM(Project Construction Management)한 건축물들이 '2024 제13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시상식'에서 '우수상'과 '아름다운 건축상'을 수상했다. 서울시 강남구에서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건축물의 미적 가치와 기능성, 친환경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시상한다. 이번에 수상한 건축물은 아크리본이 PCM을 맡아 진행한 역삼동 '아크디에이치'와 '마루빌딩'이다.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아크디에이치(ARCDE H)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의 사옥으로, 연면적은 450.80㎡이다. 에너지 효율 1등급의 녹색건축인증을 받았으며, 뉴본씨앤디의 PM 이근웅 대표이사, CM 원정미 건축사와 함께 ㈜건축사사무소 RoA아키텍츠가 설계를 맡고, 다산건설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담당했다. 녹색건축인증을 받은 만큼,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환경친화적인 건물로 평가받고 있다.
마루빌딩은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연면적은 424.71㎡이다. ㈜건축사사무소 서가가 설계를 맡았고, 시공은 다미건설㈜이 담당했다. 2023년에 착공해 2024년에 준공된 이 건물 역시 심미적 가치와 기능성을 고루 갖춘 건축물로 평가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크리본은 PCM(Project Construction Management) 전문 기업으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사옥 설계와 시공을 비롯해, 임대 및 건물 관리까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건축물의 기능적, 심미적, 환경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아크리본은 그 전문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뉴본씨앤디의 건축개발사업본부 아크리본은 사옥을 새로 지으려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꼬마 빌딩을 희망하는 클라이언트들에게 맞춤형 사옥을 설계, 시공하며 임대와 건물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PCM 방식의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건물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건물 신축 및 PCM 서비스 관련 문의는 아크리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시상식의 작품 심사 결과는 강남구청 건축/도시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아크리본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만큼, 새로운 사옥 건축에 관심이 있는 기업과 브랜드는 아크리본과의 협업을 고려해볼 만하다.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시상에서 '우수상'과 '아름다운 건축상'을 수상한 아크디에이치와 마루빌딩은 아크리본의 PCM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아크리본과 함께라면 고품격의 건축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동시에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공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