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SJG세종(에스제이지세종)이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서 요구하는 정보보안 인증을 획득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SJG세종은 유럽자동차제조·공급협회(ENX)가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인 'TISAX(Trusted Information Security Assessment Exchange)'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ENX는 유럽 자동차 산업 내 서비스 제공자를 인증·승인하는 거버넌스 기관으로, 독일과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 내 자동차 협회 및 자동차 제조사들로 구성돼 있다. ENX는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가 고안한 TISAX의 운영권한을 위임받아 인증 프로세스와 기준을 관리하고 있다. TISAX 인증은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들이 완성차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필수 자격 요건 중 하나다.
SJG세종 로고. [사진=SJG세종] |
SJG세종은 TISAX 인증 최고 등급인 AL3 인증을 획득하며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TISAX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IEC 27001을 토대로 정보보안체계, 협력업체 보안체계, 데이터 보호 체계, 시제품 보호 체계 등 부문의 보안 역량을 평가해, 검증을 통과한 업체에게 주어진다.
회사 관계자는 "TISAX 인증 획득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에서 정보보안 관련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정보보안 관련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유럽을 비롯한 주요 자동차 제조 업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기차,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 등이 상용화되고, 일반 자동차 내에도 다양한 전자제품이 탑재되면서 자동차 시스템의 정보 보안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유럽 등 주요 지역 완성차 업체들은 부품 공급사 선정 시 보안 기준을 엄격히 적용하는 등 차량 안전성을 강화하고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