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KB라이프생명은 미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연수 프로그램'을 총 3회차에 걸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수료 직원들은 실습을 통해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 환경을 이해하고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산출해 실무와 관련된 데이터 활용 역량을 키웠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회사 데이터마트에 적재된 주요 지표 산출 방법을 이해하고 구조화된 질의 언어(SQL)를 직접 활용해보는 실무교육으로 마련됐다. 데이터전략부 사내 강사가 직접 동료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효동 KB라이프생명 디지털비즈본부장은 "이번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디지털 분야에서 필요한 심도 있는 지식과 실질적인 적용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향후 실무자의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교육을 매년 실시해 KB라이프생명만의 데이터 기반 문화를 정착시키고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김효동 KB라이프생명 디지털비즈본부장(앞줄 왼쪽부터 여섯번째)과 KB라이프생명 임직원들이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진행된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연수 프로그램 'KB라이프 러닝런치 특강'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라이프생명] 2024.10.21 ace@newspim.com |
ace@newspim.com